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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자동차] 자율주행차는 왜 드리프팅 기술을 연마할까 짱이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5. 19:0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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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돌로리안을 개조한 자율주행 스포츠카 마티. 스탠퍼드대 공급 지그재그로 회전까지...자유주행차 전문 카레이서 뺨치는 장유아물 코스 주행 묘기를 선보였다.미국 스탠퍼드 대학의 역학 설계 연구실 연구진은 요즘 영화<백 투 더 퓨처>에 등장하는 플라잉 강 같은 형태의`들 로리앙'(하나 98하나 DMC DeLorean)스포츠 카를 개조한 자율 주행 전기 스포츠 카`마티'(Marty)에서 운전자의 개입 없이 장 유어물 코스를 완벽하게 자율 주행하는데 성공했습니다. 마티는 이 영화의 주인공 이름이었기 마티는 샌 프란시스코 북쪽의 선더 힐 모터 스포츠 경기장에 마련한 길이 1km의 오랜 유아물 코스에서 도리 후 틴구(코그대 등의 주행시, 뒷바퀴가 표면 마찰 소음과 연기를 뀌다 칠로 자리하는 기술), 지그 재그 주행, 회전 등 다양한 주행 실력을 과시했습니다. 연구진은 마티의 방향 전환 능력이 남보다 훨씬 빠르다고 밝혔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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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듄·마티의 도리 후 틴구 기술 0.5초 간격으로 촬영한 사진을 합성했다. 스탠포드 대학의 제공.이날 자동차는 운전자의 도움 없이 오로지 노트북에 설치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따라 코스를 주행했다. 자율주행차가 굳이 이런 묘기까지 갈 필요가 있을까. 연구진의 설명에 따르면 이 특별한 주행 기술은 자동차의 위험 또는 위험이 아니라 통제 불능의 귀추에 놓였을 때 자율주행차의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었다. 예를 들어 이 기술을 습득한 자율주행차는 주행 시 낯선 사이에 보행자가 나쁘지 않아 나쁘지 않아도 순식간에 피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.연구팀을 이끌고 있는 크리스 젤드 교수는 "이 프로젝트는 긴급한 움직임이 필요하거나 깨끗하지 않아 얼음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눈으로 길이 미끄러질 때 잘 대처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를 개발하자는 것"이라며 "우리는 타이어와 도로 사이의 모든 마찰력을 이용해 자동차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는 차를 개발하고 물리법칙으로 피할 수 있는 모든 문재를 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"고 말했다.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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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》의 마티의 두 리프 틴 회전각은 첫 초당 40도이다. 스탠퍼드대 제공의 마티의 자율 주행 묘기는 4년 전 도넛형의 두 리프 틴 능력을 선 보이며 시작됐다. 연구진은 다음 회전, 지그재그 등 더 다양한 기술을 훈련한 끝에 이날 코스 양쪽에 세워둔 장애물을 하나도 건드리지 않는 완벽한 수준까지 끌어올렸다. 이 자동 운전 차에는 1쌍의 GPS안테나의 지붕이 붙어 있다. 이 장치는 차의 위치를 2.5cm의 오차 내에서 추적한다. 자동차 좌석 담장에 설치된 컴퓨터는 코스를 입력하면 몇 초 안에 가장 매끄러운 드리프팅 경로를 계산할 수 있다.연구진의 일원인 초당 신성고 박사는 드리프팅을 통해 우리는 주행물리학의 극단적인 사례에 접근할 수 있었다며 가장 안정적인, 그래서 가장 불안정한 시자리오로 자동차를 안전하게 제어하는 방법을 확보할 수 있다면 그간의 모든 점을 연결하는 일은 더 쉬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.


    출처 https://새롭게s. stanford.edu/20하나 9/하나에 2/20/autonomous-delorean-drives-sideways-move-forward/https://futurism.com/self-driving-delorean-stunt-coursehttps://www.fox, 새로 s.com/auto/stanfords-autonomous-drifting-delorean의 논문을 보는 것'https://asmedigitalcollection.asme.org/dynamicsystems/article-abstract/하나에 42/2/02개 004/하나 066044/Toward-Automated-Vehicle-Control-Beyond-the?redirected From=full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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